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낙원상가 전시공간d/p, ‘2019 전시 기획지원 프로그램’ 공모 진행

기사승인 2018.11.21  16:27:40

공유
낙원악기상가가 ‘2019 전시 기획지원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한다.

[G밸리뉴스 홍종표 기자] 낙원악기상가 전시공간 d/p가 오는 12월 14일까지 ‘2019 전시 기획지원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한다.

전시공간 d/p는 다양한 개인이 모이는 ‘우리들의 낙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연 2회 신진 기획자와 아티스트를 발굴해 전시 기획을 위한 공간과 지원금을 제공하는 ‘전시 기획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지난 5월엔 임나래 큐레이터가 선정돼 설치 작가 두이의 개인전 ‘Becoming a Chair’를 기획한 바 있다. 영상, 글 등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형식의 전시를 선보인 바 있다. 현재는 두 번째 기획자로 선정된 박수지 큐레이터가 기획한 정은영 작가의 여성국극 프로젝트 ‘어리석다 할 것인가 사내답다 할 것인가’ 전시가 진행 중이다.

‘2019 d/p 기획지원 프로그램’은 2명의 기획자를 선정하며, 내년 3월과 8월에 각각 전시를 기획하게 된다. 약 132㎡의 전시공간과 비용 2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최근 3년 간 전시기획 경험이 1회 이상이면 응모 가능하며, 구글폼 또는 전시 기획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d/p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12월 14일까지로 1차 서류심사 후 2차 인터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기획자는 12월 24일에 발표된다.

낙원상가 관계자는 “역량 있는 기획자들이 참신한 감각으로 전시를 기획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낙원악기상가는 앞으로도 악기와 음악, 전시와 나눔이 있는 따뜻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종표 기자 hjp92@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item37
default_side_ad2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ad41

연예&스포츠

포토

1 2 3
set_P1

사회/문화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