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중국은 지리적으로 가까운 만큼 쉽게 왕래가 가능하다. 때문에 중국과의 비즈니스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유학이나 여행을 가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중국어를 배우려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중이다. 중국이 무한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만큼 중국어를 향한 사람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해운대 마린시티 중국어 학원이자 센텀 중국어 학원 유지현의 이지차이나는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고 중국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곳이다. 해운대 마린시티 중국어로 이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부산 센텀 중국어로도 크게 각광받고 있어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에 많은 연구를 통해 자신만의 커리큘럼을 구축한 유지현 원장은 중앙일보 차이나랩 중국어교육 필진으로도 왕성히 활동 중이다. 매주 목요일마다 네이버 ‘중국’판에 3분 중국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네이버TV 중국어강좌 단일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왜 해운대 마린시티에서만이 아닌 부산 센텀에서도 중국어로 유명한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해운대 마린시티 중국어 유지현의 이지차이나의 유지현 원장과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자.

사진 - 유지현의 이지차이나 유지현 원장

유지현의 이지차이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고.
- 22년 동안 대학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더불어 통역과 번역 일도 했는데, 그때마다 저한테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에 기업체 출강을 나가 중국어를 가르치며 중국어가 필요한 사람들을 만났다. 그러던 중, 본격적으로 제대로 된 중국어를 알리기 위해 시작한 것이 바로 오프라인 중국어교육 ‘유지현나라’와 온라인 중국어교육 ‘이지차이나’이다. 

유지현나라는 1995년부터 시작된 중국어 전문 교육기관이며, 중국어 무료 동영상강좌 이지차이나는 2012년 오픈했다. 온 마음을 다해 배우고 익히며 평생토록 봉사한다(用心学习,终生服务)라는 교육이념을 실천 중인 유지현 원장은 모든 사람들이 쉽고 즐겁게 중국어를 배우고 더불어 중국어 대중화의 선두두자가 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 중이다. 

사진 - 유지현 원장이 출판한 중국어 책

중국어는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는 데 한 몫 했다고 들었다.
- 우리나라에서 영어는 필수가 됐다. 그만큼 영어교육이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이다. 그에 반해 중국어에 대한 관심은 미미하다. 중국어는 어렵고 배우는 과정도 지루하다는 편견 때문이다. 하지만 일본어나 영어는 복잡하고 변화가 많은 반면, 중국어는 우리말과 어순도 흡사하고 문법도 단순하며 한자(漢字)이기에 변화가 없다. 때문에 중국어는 한국인이 가장 쉽게 배울 수 있는 언어다.

유지현 원장은 이러한 사실을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을 통해 증명한다. 수강생 중심의 강의를 지향하며, 보다 쉽고 재밌고 효과적인 커리큘럼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 더불어 한 단계 더 나아가 한자가 어려워 배우기를 주저하는 분들을 위해 중국어 발음 한글 표기방법 특허를 냈다. 덕분에 유지현나라와 이지차이나에서는 한자를 몰라도 누구나 중국어를 배울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중앙일보 차이나랩 중국어교육 전문 필진으로 매주 무료 동영상강좌를 제작, 배포 중이며, 이미 네이버TV를 통해 13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 - 중국어를 쉽고 빠르게 가르치는 유지현 원장

그렇다면, 쉽고 즐겁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 유지현나라와 이지차이나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중국어’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 왔으며 유지현만의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해 왔으며 이 작업은 지금도 진행 중이다. 우리의 가장 큰 강점은 온오프라인 상에서 비기너들이 최단 시일 내에 중국어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발음성조를 마스터하고 나면 바로 중국어 기초골격을 잡을 수 있는 탄탄한 틀을 완성한 후. 중국어와 한국어, 중국어와 영어의 비교를 통해 중국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중국어 고유의 표현도 배우면서 중국어와 친해진다.

이렇게 기본적인 중국어를 배우고 나면 심화과정으로 넘어간다. 심화과정은 회화코스와 급수별 HSK 코스로 나눠져 진행된다. 회화코스는 다시 초급, 중급, 고급과정으로 나눠지며, 중국어 실용회화, 비즈니스회화 등을 통해 중국어 필수표현을 배운다. HSK 코스는 HSK 2급~6급 과정을 포함한다. 1급과정은 기초중국어 과정에서 이미 마스터하기 때문에 HSK과정에선 생략한다.

현재 온라인 강의와 연동하는 오프라인 학원 ‘이지차이나 학원’이 부산대학교 앞에 오픈한 상태이다. 또한 중국어 교재를 시리즈로 제작 중이며 오는 12월 14일 그 첫 번째 교재인 <내 생애 첫 중국어>가 출간된다. 뿐만 아니라 향후 중국어 전문 강사 양성 아카데미와 중국인을 위한 한국어 아카데미도 준비 중이라고 한다. 중국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싶다면, 유지현의 이지차이나를 방문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