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한국만화걸작선 시리즈 26번째 작품 출간

기사승인 2019.01.08  11:10:56

공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한국만화걸작선 시리즈 26번째 작품을 출간했다.

[G밸리뉴스 박혜빈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한국만화걸작선 시리즈의 26번째 작품으로 한국 카툰계의 거장 사이로 화백의 ‘해와 달과 별, 그리고 사람 : 사이로 에세이 카툰’을 출간했다.

이번 ‘해와 달과 별, 그리고 사람 : 사이로 에세이 카툰’는 작가의 90년대부터 2018년까지의 작품 중 카툰 장르 특유의 상상력과 여백미를 보여주는 작품을 선별해 담았다.

카툰집은 해를 주제로 한 ‘햇빛이 내린다’, 달을 주제로 한 ‘달빛이 내린다’, 별을 주제로 한 ‘별빛이 내린다’, 사람을 주제로 한 ‘사람이 있다’ 총 4권으로 구성된다.

이번 카툰집은 ‘유머라는 도구로 자연을 예찬한다’는 사이로 화백의 자유롭고 여유로운 철학을 볼 수 있다. 

사이로 화백는 1959년 등단 이후 꾸준히 신문, 잡지의 네 컷 만화와 카툰, SNS 활동과 전시 등으로 독자들과 소통해왔다. 그는 1982년 일본 요미우리 국제만화전 우수상을 비롯해 해외에서 크고 작은 수상을 거듭해 국내 현대적 카툰의 개념을 최초 선보여 한국 카툰계의 선구자로 불린다.

사이로 화백은 “고향 하늘처럼 여유롭고 오래된 소나무의 자유로운 모습이 내 작업의 기준이다”라며 “독자들이 무언가를 추억할 수 있는 단비 같은 도서가 되길 바라며, 화시라고 불리는 카툰이란 장르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만화걸작선 26번째 작품인 ‘해와 달과 별, 그리고 사람 : 사이로 에세이 카툰’은 오는 9일부터 전국 주요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4권으로 이루어진 도서 세트 가격은 4만9600원이다.

박혜빈 기자 phbin@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item37
default_side_ad2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ad41

연예&스포츠

포토

1 2 3
set_P1

사회/문화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