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이제 사람들은 무조건적으로 유행을 따라가지 않는다.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면서도 자연스럽고 손질이 편한 스타일을 추구한다. 이러한 시대 흐름에 발맞춰 트렌디한 감각을 보유하면서도 퀄리티 높은 기술력과 서비스를 보유한 미용실을 찾으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마포구 홍대에 위치한 미용실 CHOP헤어 홍대점은 기본에 충실한 미용실이다. 현재 CHOP헤어 홍대점은 정직함을 강조하며 최상의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그로 인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찾아주는 고객들이 많다고 한다. 정지현(타라)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마포 CHOP헤어 홍대점 정지현(타라) 원장

모든 직원들이 다함께 성장하는 미용실이라고 들었다.
- 18살 때 미용을 시작해 오로지 한 길만을 걸어왔다. 경험과 실력을 쌓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고 고객들과 후배들에게 인정받는 디자이너로 성장했다. 그럼에도 헤어디자이너로서 자부심과 행복감을 느끼며 계속해서 기술을 연마했다. 그러던 중, 저만의 소신이 담긴 공간을 만들고자 본 미용실을 시작했다.

CHOP헤어의 CHOP은 ‘자르다’라는 의미로 미용에서 가장 중요한 커트를 상징한다. 그와 동시에 ‘기본에 충실하자’라는 저희의 마인드를 담았다. 현재 저희 마포 홍대점을 비롯한 16개의 지점이 있는 CHOP헤어는 모두 직영으로 운영된다. 이는 모든 디자이너가 자립해 자신만의 미용실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우려는 운영철학에서부터 비롯된 것이다. 그렇기에 저희도 모든 직원들이 다함께 성장하는 미용실이 되고자 노력 중이다.

사진 - 베이직옴브레, 레이어드C컬, 빌드펌, 허쉬컷(좌측 위부터 시계방향)

치열한 홍대 상권에서 7년 째 한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가.
- 저희는 고객들에게 항상 정직하다. 굳이 불필요한 시술을 강요하기보다는 기술력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한다. 탄탄한 기술력만으로 충분히 케어할 수 있는 시술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합리적인 가격대로 모든 시술을 제공한다. 고객들의 두피와 모발의 건강까지 생각해 제품은 아베다를 사용한다.

요즘은 유행을 따르기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어필하는 시대다. 때문에 고객들도 개성을 나타내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 선호한다. 이에 저희는 미용실에서만 예쁜 머리를 시술하지 않는다. 고객들이 자연스럽고 예쁜 스타일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손질할 수 있도록 시술한다. 또한 고객들에게 홈케어 방법도 상세히 알려드린다.

사진 - 단발C컬, 물결펌, 단발모즈펌, 염정아숏컷(좌측 위부터 시계방향)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찾아오는 고객들이 많다고.
- 저희는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미용실로 항상 고객들과 마음으로 소통하고자 노력한다. 더불어 대기하는 고객들까지도 세세하게 신경 쓰고 있으며, 받는 시술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외국인 손님들에게는 간단한 언어까지 배워가며 한결같은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때문에 외국인 고객들이 저희가 제공하는 시술과 서비스에 모두 만족하고 돌아가신다. 

이와 같은 잔심이 담긴 서비스로 인해 저희 미용실을 다시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많다. 입소문이나 소개를 통해서도 많이 방문하신다. 최근에 들어서는 외국인 고객들의 재방문율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마포구 CHOP헤어 홍대점은 이미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고객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로 예약 시 15~20% 할인은 물론 CHOP헤어 홍대점이 헤어&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연극 ‘쉬어매드니스’와 ‘룸넘버13’의 초대권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한다. 진심이 담긴 시술과 서비스로 만족도 높은 헤어스타일을 연출 받고 싶은가? 그렇다면, CHOP헤어 홍대점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