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코드엠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워드프레스 쇼핑몰 전문 기업 코드엠(대표 정종필)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웹채팅 메신저 엠샵 소셜톡을 론칭한다.

엠샵 소셜톡은 기존 엠샵 네이버톡톡 플러그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사이트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상담을 진행하는 네이버톡톡 서비스 및 카카오톡 아이디로 상담을 진행하는 카카오톡 웹 메신저를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쇼핑몰의 상담 트렌드가 문의 게시판에서 실시간 채팅 서비스로 이전되며, 내 상품에 관심을 갖는 구매 가능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상담이 곧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나 이번에 추가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플러스친구 추가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실시간 채팅 서비스 이외에도 쇼핑몰의 프로모션, 공지 등의 콘텐츠를 고객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쇼핑몰의 브랜드 확장 및 팔로워를 통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코드엠샵은 ‘돈버는 쇼핑몰’을 슬로건으로 쇼핑몰 운영자들의 성공을 응원하며, 쇼핑몰 운영에 꼭 필요한 주요 플러그인을 무료 배포하며 워드프레스 쇼핑몰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기존 네이버톡톡 플러그인 사용자는 플러그인 업데이트 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용이 가능하며, 신규 플러그인 사용자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내 플러그인 메뉴에서 ‘엠샵 소셜톡’ 검색을 통해 설치 이용이 가능하다. 워드프레스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도 다운로드 후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