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8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The 28th Seoul International Photo & Imaging Show, 이하 P&I 2019)’에 참가한다.

이번 P&I 2019에서 니콘이미징코리아는 DSLR 카메라 ‘D 시리즈’와 미러리스 카메라 ‘Z 시리즈’를 주축으로 NIKKOR(니코르) 렌즈, 콤팩트 카메라 ‘COOLPIX(쿨픽스)’, 골프용 레이저 거리측정기 ‘COOLSHOT(쿨샷)’ 등의 제품을 전시한다.

D 시리즈에서는 D5, D850, D500을 포함한 주요 FX 포맷과 DX 포맷 DSLR 카메라를, Z 시리즈에서는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7과 Z 6를 전시한다. DSLR 카메라용 NIKKOR F렌즈와 미러리스 카메라용 NIKKOR Z렌즈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광학 125배 줌 성능의 콤팩트 카메라 COOLPIX P1000과 하이엔드 거리측정기 COOLSHOT PRO STABILIZED(쿨샷 프로 스테빌라이즈드)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Z 시리즈의 경우 최근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눈 인식 AF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현재 개발 중인 니콘 역사상 최대 개방 조리개 값 0.95를 지원하는 ‘NIKKOR Z 58mm f/0.95 S Noct(녹트)’ 렌즈의 체험과 해당 렌즈로 촬영한 작품 사진도 확인 가능하다.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하는 강연은 카메라에 대한 이해 수준과 관심 영역에 따라 관람객들이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 강사로는 니콘 리더스 클럽 작가 강재훈, 김홍희, 이전호와 사진작가 김지훈, 류종성, 안재민, 송승진을 비롯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꿀키와 슛뚜, SNS 여행작가 청춘유리 등이 참여한다.

이들 강사진은 다큐, 음식, 풍경, 인물 등을 주제로 카메라 입문자, 중급자, 하이 아마추어의 각 눈높이에 맞게 니콘 카메라를 활용한 사진 촬영 및 영상 제작 노하우를 전한다.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영상 전문 비디오 스튜디오도 운영된다. 해당 공간에서는 시간대별로 영상 촬영에 대한 집중 강의가 열리며, 강의가 진행되지 않는 시간에는 짐벌, 닌자 V 등 각종 보조 액세서리가 갖춰진 미러리스 카메라의 실전 영상 촬영을 경험해볼 수 있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의 공식 온라인몰인 이숍존에서는 특별한 구매 혜택이 마련된다. 제품에 따라 할인 및 사은품 추가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니콘 오리지널 굿즈의 할인 판매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홈페이지 회원 방문자에게는 매일 선착순 500명에 한해 니콘 로고 스티커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내 다채로운 부스 이벤트도 열린다. 출사 지원금을 증정하는 니콘 및 사진 관련 퀴즈 대회, 선착순 브런치 박스 제공 혜택의 첫 강연 사전 신청, P&I 2019 한정판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니콘 SNS 채널 친구 맺기 등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는 “신규 Z렌즈의 잇따른 출시로 풀프레임 미러리스 제품군이 점차 확장되고 있는 시기인 만큼, 다양한 소비자층이 찾는 P&I에 참여해 니콘의 최신 제품들을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