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하니웰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하니웰 Sensing&IoT 사업부가 최근 링마그넷 엔코더 타깃의 속도 및 방향을 감지할 수 있는 2핀 AMR(이방성 자기저항) 센서 IC(집적회로) 제품을 출시했다.

올해 초 출시한 4핀 AMR 센서 IC에 이어 2핀 타입 제품인 VM721D1과 VM721V1을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

하니웰 2핀 AMR센서 IC는 AMR 브리지 구조로 홀센서보다 고감도이며, 더 정확한 성능 및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하며 더 큰 에어갭으로 인해 뛰어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며 조립공차를 향상시킬 수 있다. 자극 크기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하나의 센서를 다른 링마그넷에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다.

시스템의 진동, 런아웃 또는 에어갭의 갑작스러운 변화가 발생 시에도 복잡한 교정 알고리즘을 요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출력을 제공한다. AMR 시그널은 홀센서보다 고감도이며, 작동 중 지터를 유발할 수 있는 자동 이득 제어(AGC) 또는 초퍼 안정화 장치가 필요하지 않다.

센서 IC에는 EMC 보호를 위한 내장형 커패시터가 장착돼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외부 커패시터 사용이 필요하지 않다. 와이드한 리드선을 용접 연결하여 사용자의 용도에 맞춰 보다 쉽게 장착이 가능하다.

VM721D1과 VM721V1은 변속기, 엔진 크랭크, 휠스피드의 속도 및 위치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및 오프로드 운송의 효율성, 편안함, 기어 변속을 위한 전자제어장치(ECU), 브레이크 잠김 방지(ABS) 및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을 위한 속도 및 방향을 측정한다.

이러한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자동차 전자부품협회(AEC) 자동차 반도체 품질 표준인 AEC-Q100H 및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표준인 ISO26262 ASIL-B(D) 등급의 기능 안전 규격을 충족하며, 사용자의 추가적인 보정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