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써브웨이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써브웨이가 한국을 대표해 세계대회에 참가할 샌드위치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사내 콘테스트 ‘써브재머 코리아 2019(Sub jammers Korea 2019)’를 지난 21일 열었다.

써브웨이는 매장에서 손님의 주문을 받아 샌드위치를 만드는 직원을 샌드위치 아티스트라고 부른다. 써브재머는 샌드위치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풋롱(30cm) 사이즈 터키 샌드위치를 60초 내에 정확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지 숙련도를 평가받는 사내 경연대회다.

써브재머 경연은 전 세계 써브웨이 매장 직원들에게 샌드위치 아티스트로서 브랜드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능력 있는 샌드위치 아티스트들에게 보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총 117명의 참가자 중, 최종 결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3등 수상자는 한국 써브웨이를 대표해 오는 7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써브재머 세계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심사위원은 조동주 교육 트레이너를 비롯해 선별된 점주 등 총 3명이 맡았다. 미트, 치즈, 채소, 소스 등 정확한 재료 사용 여부, 완성된 샌드위치의 외형, 샌드위치 제조 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점수를 매겼다.

이날 1등을 차지한 이안진 씨는 “고객들이 주문하는 다양한 레시피로 샌드위치를 만들면서 샌드위치 아티스트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일했는데 이렇게 1등까지 하게 돼서 기쁘다”라며 “열심히 준비해서 토론토에서 열리는 세계대회에서도 1등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