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유영준 기자] 생일,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크리스마스 등의 기념일, 소중한 이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순간에 사람들은 케이크를 찾는다. 케이크 중에서도 생크림과 설탕, 버터가 잔뜩 들어간 서양식 케이크가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해 최근에는 건강과 맛, 영양을 모두 사로잡은 먹거리가 선호도를 보이는 추세다.

그 중 떡케이크는 떡의 쫄깃함을 그대로 살린 것은 물론 보들보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단맛이 부담스러운 아이와 어른들을 위한 최적의 간식으로 꼽히고 있으며 특별한 날 기념일 선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전문 ‘굥이네케이크’는 100% 국내산 쌀로 만든 떡 제품을 선보여 전 연령층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굥이네케이크는 강남 케이크만들기 클래스도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하며, 뛰어난 맛과 품질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결혼 답례품, 답례떡, 각종 행사 등에도 활용도가 높다.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전문 강남 떡케이크 ‘굥이네케이크’ 연구실에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 - 강남 떡케이크 만들기 교육 중인 굥이네케이크 노태경 대표

강남 떡케이크 ‘굥이네케이크’는 어떤 케이크를 만드는지 궁금하다.

- 설기 베이스에 앙금을 천연색소로 조색해 꽃으로 디자인한 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는 각종 기념일과 잘 어울리는 꽃 디자인으로 최대한 단아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직접 쪄낸 설기와 앙금에 천연색소로 조색한 앙금 플라워가 대표 메뉴다. 케이크에 사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베이스의 설기는 수제로 직접 만들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완제품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케이크의 모든 요소가 굥이네케이크만의 스타일로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고객의 성향이나 니즈를 파악해 개성을 담아 디자인한 앙금 꽃을 올리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레시피의 케이크가 완성된다.

사진 - 굥이네케이크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떡케이크가 조금 생소하다. 그런 와중에도 굥이네케이크 에서는 교육이 한창이라고 들었다.

- 물론 아직까지 떡케이크가 크게 보편화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굥이네케이크를 찾아주시는 분들을 보면 떡케이크에 대한 관심이 이전보다 훨씬 늘어나고 있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다. 아마도 시대 흐름 따라 건강한 맛과 새로운 무언가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 같다. 그 관심 덕분에 누구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게 됐고 감사하게도 벌써 몇 년째 강남에서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외국인분들 또한 교육을 받기 위해 찾아온다. 대부분 서양식 빵으로 만든 케이크에 익숙해져 있는 외국인분들이 우리나라 문화를 접목시킨 앙금플라워 떡케이크에 관심을 갖는 것은 아직도 신기하다. 그만큼 우리나라 전통을 살린 떡케이크가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 받고 있다는 증거이지 않을까 싶다. 특히 떡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고 앙금으로 예쁜 꽃을 만들어 케이크를 장식하는 것을 가장 흥미로워한다.

교육은 1:1 수업을 통해 자세하고 꼼꼼하게 제가 가진 노하우를 최대한 가르쳐 드리고 있다. 한국적인 문화 특색을 살린 설기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천연 재료로 만드는 앙금 레시피와 다양한 설기 레시피까지 모두 수강생에게 제공함과 동시에, 사소한 팁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지도하고 있다.

또한 경기 침체로 인해 소자본창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강남 케이크만들기 정규 수업을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굥이네케이크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레시피를 알려준다. 창업과도 연결되는 만큼, 도구 및 자재 구매처, 창업에 관한 지식 및 노하우 등 실질적인 창업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강남 케이크만들기를 통해 틈틈이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으며 취미 생활 또는 특별한 기념일 선물로 앙금 플라워 케이크를 선택한 이들을 위해 꼼꼼하게 지도한다. 앙금 플라워를 처음 경함한 이들도 원데이 클래스 수업이 끝난 후 예쁜 꽃을 올린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를 만들어낸다. 더 나아가 취미 생활로 계속 즐길 수 있도록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가르쳐 드리고 있다.

사진 - 강남 떡케이크 만들기 교육 중인 굥이네케이크 노태경 대표

마지막으로 굥이네케이크 노태경 대표님의 꿈은 무엇인지 궁금하다.

- 굥이네케이크는 단순히 떡을 좋아해서 시작했던 일이었다. 지금도 여전히 떡 케이크를 만들면서 너무나 행복하고 뿌듯한 마음을 숨길 수가 없다. 제가 느끼는 이 설레는 기분과 이 맛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굥이네케이크를 통해 전달해드리고 싶은 것이 마지막 꿈이지 않을까 싶다.

일반 소비자들부터 수많은 연예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강남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굥이네케이크는 드라마, 영화 등 각종 관련 행사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사랑으로 찾아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열심히 떡케이크를 연구하여 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보답하고 싶다는 노태경 대표.

우리나라 속담 중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했던가. 아름다운 앙금 꽃을 올린 앙금 플라워 케이크는 보기에도, 먹기에도 좋다. 더 나아가 굥이네케이크는 단순히 케이크를 파는 업체로만 바라볼 게 아니라 우리나라 문화를 수호하고 수출하는 자랑스러운 브랜드라고 감히 설명하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